mytube

2019년 3월 14일 (목) 뉴스룸 다시보기 - '삼바 분식' 삼성물산 등 10곳 압수수색
1. '삼바 분식' 삼성물산 등 10곳 압수수색 2:39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 회계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삼성물산과 삼성SDS 데이터 센터 등 10곳을 압수수색하고 있습니다. 지난 석달간 수사를 준비해온 검찰은 그룹 차원의 분식을 했다는 혐의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 대대적인 압수수색으로 본격적인 수사에 돌입했습니다. 짧은 재임 당시 삼성 바이오 관련 조사를 진행했던 김기식 전 금감원장을 연결합니다.

2. 정준영·승리, 피의자 신분 '동시 소환' 12:42

불법 동영상을 찍은 가수 정준영 씨와 외국인 투자자에게 성접대를 알선한 혐의를 받는 승리가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습니다. 경찰은 정 씨에 대해서 이르면 내일(15일) 구속 영장을 신청할 계획입니다.

3. 경찰 유착 의혹에 '승리 카톡' 검찰 이첩 19:41

'버닝썬 사태'를 수사하는 경찰의 수장, 민갑룡 경찰청장이 국회에 출석해서 "명운을 걸고 수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은 "경찰의 유착 의혹과 부실 수사를 감안했다"며 이른바 '승리 카톡' 등 관련 내용을 검찰에 이첩했습니다.

4. "헬기 사격 그날, 전두환 광주에" 증언 1:02:41

전두환 씨가 계엄군의 헬기 사격을 부인한 가운데, "1980년 5월 21일 헬기 사격이 있었고, 그날 전두환 씨도 광주에 왔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당시 광주에서 미군 정보부대 요원으로 활동했던 김용장 씨를 인터뷰합니다.

5. 과거사조사단, 김학의 내일 소환 통보 32:57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단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내일 오후 3시, 서울동부지검에 나와 조사 받으라고 통보했습니다. 김 전 차관이 2013년 건설업자의 강원도 원주 별장에서 성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다시 조사하기 위한 것입니다.

6. 김성태 딸 채용 의혹…전 KT 임원 구속 36:34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의 딸이 특혜를 받고 KT에 채용됐다는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인사 업무를 담당한 전 임원 김모 씨를 구속했습니다. 당시 인사 자료를 분석한 검찰은 서류 전형 합격자 명단에 김 의원의 딸이 포함되지 않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7. 서울 아파트 공시가…작년보다 14.2% ↑ 39:11

서울 아파트 공시가격이 지난해보다 14.2% 오릅니다. 12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다주택자들의 세금 부담이 크게 늘어날 전망입니다. 

8. 마을 담 너머 공장…악취·분진 '감금' 58:16

마을회관 담 너머에 바로 공장이 있습니다. 나와보면 주변이 전부 공장입니다. 주민들은 악취와 분진 피해를 호소합니다. 주택가에 우후죽순 들어선 공장 실태를 밀착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정준영_승리_경찰소환 #전두환_광주증언 #뉴스룸은_한걸음_더